상단여백
HOME 지역 경기
포천시, 미래농업 비전워크숍 개최오는 17일 포천종합체육관
  • 김승곤 기자
  • 등록 2017.11.13 11:14 | 승인 2017.11.13 11:14
  • 댓글 0

포천시농축산연합회는 포천 농축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농축산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17일 오후 2시 포천종합체육관에서 포천시미래농업 비전워크숍을 개최한다.

포천시, 경기도의회, 포천시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워크샵은 농축산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워크샵의 1부는 포천의 농가 및 주요 관광지 사진전시회와 포천 미래농업 발전을 위해 농축산인들이 직접 의견을 제안하여 향후 포천시의 농축산정책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하는 농업정책 제안 우체통 운영, 우수농축산물의 전시와 소비촉진 행사로 채워질 예정이다.

2부 행사는 전문 사회자(문지애 전 MBC아나운서)의 진행 아래 기존 농업인 행사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강연과 공연, 영상과 토크, 쇼와 선포식이 어우러지는 비전콘서트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으로는 비전콘서트의 서막을 알리는 오프닝 대북공연과 뮤지컬 갈라 미니콘서트가 준비되어 있다.

강연도 풍성하게 개최되는데 김재수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미래농업을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며, 푸른언덕블루베리 농장주 최종오 대표의 농업분야 스토리텔링, 글로벌유농인박재준 심사원의 미래농업 선진사례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워크숍을 위해 포천의 농축산물을 담아 특별히 제작한 홍보영상 상영과 홍보영상 전달식도 열린다. 이 영상은 포천시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널리 알리고 소비자들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포천의 청정한 안심먹거리를 주제로 제작되었다.

또한 김종천 시장과 정종근 시의회 의장, 김영우 국회의원, 김성남 경기도의원을 비롯해 최영길 포천시농축산단체연합회장 등이 함께 하는 ‘팜펀(FarmFun) 포천미래농업 토크’를 통해 포천 농축산업의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성 등 여러 관심사가 논의될 예정이다.

2부 행사의 후반에는 경기모델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복영)의 패션모델들이 시에 거주하는 일반인 시니어모델들과 함께 하는 ‘콜라보레이션 농축산물 퍼레이드 쇼’를 펼칠 예정이다. 퍼레이드 쇼 이후 포천시장 및 각 기관 주요 내빈들의 ‘포천시 미래농업 비전선포식’이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김승곤 기자  asiaglobe@theasiaglobe.com

<저작권자 © 아시아글로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아시아타임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