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서울
송파구 문화체육, 전국 휩쓸어구립 여성축구단, 합창단 등 수상
  • 엄정애 기자
  • 등록 2017.11.13 10:41 | 승인 2017.11.13 10:41
  • 댓글 0

송파구는 여성축구단, 조정선수단, 합창단 등 다양한 영역의 구립단체들이 전국대회 규모의 대회에서 연이은 우승을 휩쓸고 있다고 밝혔다.

9월 2일 개최된 제7회 대통령기 전국 생활체육 축구 한마당에 이어 지난 달 22일 인제군에서 열린 제17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생활체육 전국여성축구대회에서 송파구여성축구단이 또 한 번 우승으로 2관왕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여성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여성축구의 저변확대를 목표로 1998년 전국 기초단체 최초로 창단한 송파구여성축구단은 현재 감독과 코치를 포함 총 30명의 선수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우승은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주 3회 송파구여성전용축구장에서 강도 높은 훈련을 진행한 노력의 결과물이다.

또 10월 21일 ~ 23일 충주시 탄금호에서 열린 ‘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서는 송파구조정선수단이 쿼더러플과 무타페어 2개 종목에서 금메달 2관왕의 영광을 차지했다. 특히 전국체육대회에 쿼더러플 종목이 도입된 이후 우리 구 선수단이 거머쥔 첫 금메달이라는 점에서 송파구조정선수단 운영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본다.

체육 분야 외에도 29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송파구 구립합창단이 지난 달 27일 한밭대학교 아트홀에서 열린 제21회 대통령상 전국합창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소식을 전했다.

구 관계자는 “문화가 불어넣는 일상의 활력과 용기의 힘을 믿고 다양한 구립단체를 지원하고 있다”며 “생활체육과 음악예술 등 주민들의 지친 하루를 위로하고, 재능을 발현할 수 있는 창구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엄정애 기자  asiaglobe@theasiaglobe.com

<저작권자 © 아시아글로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아시아타임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