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서울
강북구, 2017 하반기 정책제안제도 운영
  • 공병구 기자
  • 등록 2017.08.10 15:36 | 승인 2017.08.10 15:37
  • 댓글 0

행정 참여기회를 늘려 소통행정 실현
시상금 최대 100만원 지급

강북구는 구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정책에 반영 하고자 ‘2017 하반기 강북구 정책제안제도’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정책제안제도’는 구민들의 구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행정 참여기회를 늘려 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함이란 설명이다.

 

구는 제안제도 운영으로 행정 수혜자인 구민들에게 구정 발전을 위한 방안을 묻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 행정제도를 개선하고 새로운 정책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구민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 아이디어 9건이 채택된데 이어 올해도 우수제안 중 장려 이상의 제안은 구정에 적극 반영하고 ‘서울창의상’과 ‘2017 중앙우수제안’ 등 대외기관 평가에 추천할 예정이다.

 

제안분야는 행정제도, 행정서비스, 행정운영 개선 등 자치구 사무와 관련된 창의적인 의견으로 행정, 교통, 도로, 문화 등 생활 속 불편·부당사례에 대한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다만, 다른 사람이 취득한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저작권에 속하거나 이미 채택된 제안, 기본구상이 유사한 것, 강북구 사무와 무관한 것, 일반 통념상 적용이 불가한 것, 단순한 주의환기, 진정, 불만표시 등의 의견은 접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은 사업 주관부서의 검토와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채택여부가 결정되고 시상금은 최우수, 우수, 장려, 노력 등 등급에 따라 최고 100만원까지 지급한다.

 

참여방법은 구 홈페이지(www.gangbuk.go.kr) ‘구민제안’ 메뉴에서 제안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고 ‘제안신청’ 메뉴를 통하여 제출하거나 우편(서울특별시 강북구 도봉로89길 13, 4층(수유동) 기획예산과), 팩스(☎ 02-901-6150) 또는 기획예산과로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공병구 기자  asiaglobe@theasiaglobe.com

<저작권자 © 아시아글로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아시아타임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