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영남
제3회 태극기 휘날리며 걷기대회 및 나라사랑 퀴즈대회
  • 경주/한반식기자
  • 등록 2017.08.09 16:49 | 승인 2017.08.09 16:51
  • 댓글 0

태극기행렬 및 근대사 역사퀴즈로 독립투사 기리고 애국심 고취시켜

경주시가 오는 15일 선도동 마을공동체·청년회·자율방범대와 함께 ‘제3회 태극기 휘날리며 걷기대회 및 나라사랑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퀴즈대회는 ㈜한국수력원자력이 후원하며 ‘경주시 23개 읍면동 행복한 마을공동체 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경주초등학교에서 모여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걷기대회 및 퀴즈대회 행사는 잊혀져가는 역사를 다시 떠올리며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독립투사를 기리는 의미를 담아 태극기 행렬 및 근대사의 역사 문제를 풀어보며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에는 경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선착순 300명에 한해 태극기와 스카프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특별히 선도동 내 상인과 주민들의 후원으로 마련된 상품도 제공하며 마을이 함께 소통하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한편 선도동 마을공동체는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의 마을공동체 공모전에 선정되어 활동자금을 지원받아 ‘선도동 마을학교?공동육아, 아이 키우기 좋은 마을만들기’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마을 주민이 마을 아이들의 선생님이자 보호자가 되어 아이들이 자라기 좋은 환경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시작하게 됐다.

선도동의 공동육아 마을공동체 사업은 매월 3회는 실내, 매월 1회는 실외 활동을 하고 있으며, 부모님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3D퍼즐 만들기, 영상편지제작은 물론, 영화감상과 파출소 견학, 동굴탐험, 소풍 등 실질적이고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인해 각광을 받고 있다.

경주시는 이번에 열리는 걷기대회 및 퀴즈대회 행사에 공동육아 마을공동체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아이들이 나라사랑하는 마음으로 역사를 알고 주민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한마음이 되어보는 시간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주/한반식기자  asiaglobe@theasiaglobe.com

<저작권자 © 아시아글로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아시아타임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