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경기
2017년 포천시 고등학교 입학 홍보 한마당 개최
  • 김승곤 기다
  • 등록 2017.07.18 17:19 | 승인 2017.07.18 17:26
  • 댓글 0

 

포천시(시장 김종천)에서는 지난 17일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포천시 고등학교 입학 홍보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2012년부터 지역 중학교 학령인구 유출 방지 및 관내 고등학교의 홍보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포천시 고등학교 입학 홍보 한마당은 지난해와 달리 ‘달라지는 입시제도 설명’과 ‘관내 고등학교 출신 서울대학생의 대입 입시 경험담’이 추가되어 학생과 학부모들이 원하는 교육 정보의 전달이 눈길을 끌었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우리 포천지역 교육 분야의 가장 큰 문제는 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들이 원하는 교육 지원 정책 부재와 학부모 그리고 학생들에게 변화하고 있는 교육 정보의 전달과 공유의 부재가 아닌가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오늘의 이 자리처럼 진로와 진학 그리고 달라지는 교육 제도와 관련된 정보를 수시로 더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포천시 관계자는 “현재 대학 입시에서 수시 전형 비중이 70%를 넘고 있는 만큼 내신을 비롯한 학생부 종합 전형과 농어촌 전형 혜택에 유리한 관내 고등학교 진학이 오히려 대학 입시에서 유리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부모들에게 대학 입시에서 관내 고등학교 진학이 관외 고등학교 입학보다 유리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천시는 “공부하고 싶은 학생과 취업하고 싶은 학생에게 각각 맞춤형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트랙(two-track) 전략으로 「5년 내 전국 100위권 명문고 육성」과 「취업에 특화된 맞춤형 인재 육성」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승곤 기다  asiaglobe@theasiaglobe.com

<저작권자 © 아시아글로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아시아타임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