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경기
하남역사박물관에서 즐기는 여름방학 체험교육<춘궁동 이야기> 특별전시 연계 무료 체험교육 참가자 모집
  • 박해언 기자
  • 등록 2017.07.18 16:41 | 승인 2017.07.18 16:44
  • 댓글 0

(재)하남문화재단 하남역사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전 <춘궁동 이야기>를 색다르게 즐길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춘궁동 이야기> 특별전은 하남시 문화유적의 대다수가 분포한 춘궁동을 중심으로 동사지(사적 제352호)와 석탑(보물 제12,13호), 주민들의 생활사를 공유하는 전시이다.

전시와 연계한 체험교육은 <내가 만드는 하남 문화재 보물지도>, <동사지 석탑의 비밀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8월 1일(화)부터 8월 18일(금)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내가 만드는 하남 문화재 보물지도>는 우리나라 문화재와 하남 지역의 문화재를 이해하고, 문화재 지도를 만들어보는 체험활동 교육으로 지역의 문화유산을 흥미롭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동사지 석탑의 비밀을 찾아서>는 춘궁동 특별전시와 연계하여 우리나라 탑의 이야기와 함께 춘궁동 동사지 석탑을 배우고 나만의 석탑을 그려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내가 만드는 하남 문화재 보물지도>와 <동사지 석탑의 비밀을 찾아서> 체험교육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하남역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각 교육별 접수기간 내 전화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와 함께 <춘궁동 이야기> 특별전은 9월 3일(일)까지 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월요일 휴관)이며, 전시 관람 시 스탬프 체험을 할 수 있다. <2017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와 하남시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였다. 문의 031-790-7990, 7985

 

박해언 기자  asiaglobe@theasiaglobe.com

<저작권자 © 아시아글로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아시아타임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