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경기
ABC행복타운 내 디자인(셀프웨딩 외) 포토존 조성2017년 7월 ~ 9월 포토존 운영
  • 김갑열 기자
  • 등록 2017.07.18 16:14 | 승인 2017.07.18 16:18
  • 댓글 0

 

시흥시 평생학습과는 지난 해 11월, 경기청년협업마을팀의 주최로 청년 아이디어 공모전 프로젝트 ‘청년 서바이벌 동거동락’을 개최하여 우승팀으로 ‘컨셉박스(Concept Box)라는 청년 기업을 발굴했다.

‘컨셉박스’는 지역 재생을 위한 방안으로 ’셀프 웨딩 포토존’을 ABC행복학습타운 내 조성하기로 확정하였으며, 시흥시 평생학습과 경기청년협업마을팀과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의 협조를 통해 7월, ABC행복학습타운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한 ‘셀프 웨딩 포토존’을 완성했다.

경기청년협업마을의 주최로 진행된 ‘셀프 웨딩 포토존’은 시흥시의 지원과 청년의 아이디어,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의 시설물 기술 지원을 통한 첫 협업의 성과를 보여주는 결과물이다. 미적 감각을 고려한 환경 조성으로 조경 수목에 테마별 셀프웨딩 포토존을 설치하여 ABC행복학습타운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셀프웨딩을 선호하는 청년들에게 유희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ABC행복학습타운 내에는 벽면과 자연 환경을 고려하여 조화를 이룬 아트월, 아크릴 모빌, 드림캐쳐(dreamcatcher)와 가랜드(garland) 등의 소품과 디스플레이로 9개 장소에 다양한 컨셉의 웨딩 포토존이 설치되었다.

시흥시 평생교육원 원장(김순분)은 “셀프 웨딩 포토존과 같이 아름다운 공간이 조성되어 시민들이 즐겁고 안락하며, 추억을 쌓은 수 있는 친근한 공간으로 변화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또 다른 이미지의 ABC행복학습타운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강조했다.

웨딩 포토존은 7월부터 시흥시민 누구나 편안하고 즐겁게 포토존을 즐길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김갑열 기자  asiaglobe@theasiaglobe.com

<저작권자 © 아시아글로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아시아타임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